Android - 효율적인 코드 작성하기2

1. Constants 를 final로 선언하라
컴파일러는 <clinit>라고 불리는 class initializer method 생성하며 이는 클래스가 처음 생성될 때 실행된다.
final로 설정되지 않은 값들은 reference될 때 field lookup을 사용해서 접근하여 속도가 조금 느린 편이다.
그러나 final로 설정하면 field lookup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빠른 편이다.
class와 function도 final로 설정함으로서 약간의 성능 향상을 노릴 수 있다.

2. Enhanced For Loop 문법을 주의하여 사용
반복문을 여러 번 사용할 경우에는 특히 object 생성에 주의해야 한다.
횟수가 기하학적으로 증가할 수 있고, 발견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.

3. Enums를 피하라
Enums의 접속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.
따라서 Enums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local변수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.

4. 부동소수점(float)을 가능한 피하라

5. 곱셈 연산을 사용하라.
나누기 연산보다는 곱셈 연산을 사용하는 것이 성능에 더 좋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