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ndroid - 효율적인 코드 작성하기1

1. 오브젝트 생성을 피하라
오브젝트 생성은 메모리를 할당하는 작업으로, 일반 작업에 비해 load가 큰 편.
Java의 GC는 매우 큰 작업으로 구분되는데, 쓸데없는 메모리 할당으로 GC를 초래하게 되면 성능저하를 유발.
반복문에서의 오브젝트 생성은 오버헤드가 크므로 피함.

2. Native Method를 사용하라.
Native Method들은 C/C++ 등으로 구현되어 있어 Java 코드보다 약 10~100배 빨리 실행된다.
따라서 Native Method들을 이용하여 구현하는 것이 성능에 좋다.

3. 내부적인 getters/setters를 피하라
일반적인 OOP개념의 getter/setter는 합리적이나 클래스 내부에서의 변수 접근에도  getter/setter를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.

4. Cache Field Loop ups
맴버변수에 접근하는 것은 지역 변수에 접근하는 것보다 훨씬 속도가 느리다.
따라서 맴버변수를 여러 번 사용하는 함수에서는 맴버변수를 지역변수에 할당하여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